병원광고대행사 잘 협력할 수 있는 ’00법칙’?

병원광고대행사

오늘은 병원광고대행사와 협력을 하고 있는 원장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보려고 한다. 

평소 대행사와 함께 일을 해도, 시원치 않은 마음이 들었다면 이번 칼럼을 집중해서 읽어 보기 바란다. 

병원광고대행사 마케팅 하기 전 ‘이것’부터 확인하라.

고민 끝에 병원 마케팅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면 곧바로 병원광고대행사를 알아보고 광고를 시작하는 원장님이 많다. 

 

그러나 마케팅은 무작정 시작한다고 해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과정이 아니다.

고객(환자)와 기업(병원) 사이에 매우 복잡한 프로세스로 얽혀 있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병원광고대행사

그렇다면 병원광고대행사와 병원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어떤 것을 먼저 준비해야 할까?

그것은 바로 ‘손님 받을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이를 전문적인 용어로 설명하면, 마케팅은 ‘모객’의 영역이다.

그렇기에 밖에서 환자들로 하여금 우리 병원에 방문하게끔 알리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때, 병원에서 아직 환자를 받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어떨까?

이러한 경우 모객 행위는 오히려 병원에게 독이 될 수 있다. 

병원광고대행사
병원광고대행사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손님을 받은 만큼, 환자에 대한 대처나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환자가 만족감을 느끼기 어렵고, 그로 인해 부정적 바이럴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병원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그 전에 먼저 우리 병원에서 환자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그 이후에 마케팅에 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서 환자를 받을 준비란 우리 병원 내부에서의 부정적 이슈가 없는지, 외부적인 평판은 어떻게 보여지고 있는지,

환자를 상담하고 치료하는 모든 과정에서의 내부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등을 의미한다.)

병원광고대행사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70% 법칙

병원광고대행사

접객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차례이다.

 

물론 이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된다면 문제될 것이 없겠지만,

실제로 많은 원장님과 이야기를 나눌 때면 광고대행사와의 협력이 어렵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 협력 과정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바로 ‘콘텐츠 퀄리티’에 대한 부분이다.

광고에 있어 콘텐츠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콘텐츠가 없다면 광고 자체가 실행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높은 퀄리티의 광고를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그러나 문제는 완벽한 퀄리티만을 쫓을 경우 마케팅 효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완벽한 퀄리티를 유지하는 데 왜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을까? 

병원광고대행사

그 이유는 바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기 때문이다. 

특히 온라인 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장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마케팅 진행 속도가 더디다면 ‘키워드’를 장악하는 속도 역시 느려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이는 곧 환자에게 그만큼 우리 병원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70%의 법칙’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70% 법칙이란, 콘텐츠 퀄리티가 70% 정도 되었다고 생각할 때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런 상황이 처음에는 당연히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70% 퀄리티의 콘텐츠를 통해 키워드 50% 정도에 노출이 되었다면, 이는 곧 120% 정도의 광고 진행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렇게 광고를 진행한 후, 효과가 없다면 그 이유에 대해 분석해 보고 새로운 광고 전략을 구성할 수도 있다.

 

그런데 100%를 위해 아주 세부적인 것까지 신경 쓰다 보면, 그만큼 시간은 소요되고

해당 콘텐츠를 통해 광고를 했을 때의 결과를 파악하는 것에도 시간이 오래 걸릴 수밖에 없다.

 

또한 콘텐츠 퀄리티라는 것은 매우 주관적인 평가 항목이기 때문에

우리 눈에는 100%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환자의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힘들게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콘텐츠를 만들고도 이렇다 할 효과를 얻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광고대행사와 함께 광고를 진행할 때는 100% 콘텐츠를 만들게 시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70% 정도의 콘텐츠를 빠르게 만들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광고를 진행하는 것도, 더 나아가 광고 결과를 파악하는 것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결국 콘텐츠 퀄리티를 어떻게 더 높일 수 있을지가 보이기 마련이다.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비교군이 확실해지기 때문이다.

그럼 그때 70% 정도였던 콘텐츠를 75%, 80%, 90% 정도로 서서히 높여 나가면 된다. 

“끝으로 병원광고대행사와의 협력이 어려운 원장님들에게”

지금까지 병원광고대행사와 광고를 진행할 때,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였다.

굳이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특정 작업을 시작할 때, 완벽에 가까운 상태로 진행할 수만 있다면 시작 단계에서도 만족스러움이 따를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서 이런 상황을 유도하기란 매우 어렵다.

또한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그만큼 많은 시간 비용을 투자해야만 한다.

 

더불어 특정 작업 후의 결과를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처음부터 무리하게 완벽을 추구하게 되면,

결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상당한 손해를 볼 수가 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퀄리티가 맞춰졌다면 최대한 빠르게 광고를 집행해 보고,

그 후의 결과를 분석하여 콘텐츠를 수정해 나가는 방식으로 광고 진행을 이어 나가는 것이 좋다.

 

그러니 지금 이 칼럼을 끝까지 읽은 원장님들만이라도 병원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너무 퀄리티에 집착하기보다는 속도감을 유지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해 보길 바란다는 말 남기면서 이번 칼럼 마치도록 하겠다. 

 

▶병원마케팅 노하우 더 알아보기

“병원광고대행사 잘 협력할 수 있는 ’00법칙’?”의 1개의 댓글

  1. 핑백: 병원마케팅회사 잘못 고르고 있지 않나요? - 바이럴마케팅

댓글 달기

Scroll to Top